경기관광공사, 해외 유명 방송매체 활용 대만 관광객 유치 총력
경기관광공사, 해외 유명 방송매체 활용 대만 관광객 유치 총력
  • 김정혁
  • 승인 2023.02.1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대만방송과 인터뷰하고 있다./사진=경기관광공사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대만방송과 인터뷰하고 있다./사진=경기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가 정전 70주년을 맞아 DMZ 관광 콘텐츠와 코로나19 이후 급성장한 도내 웰니스 관광지 해외 홍보를 추진하는 등 고부가 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경기관광공사는 먼저 대만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대만 유력 TV 방송매체인 삼립(三立), 동삼(東森) 2개사를 유치, 경기도 관광자원 방문 촬영에 협조했다.

대만 삼립(三立) 방송사(SET)는 대만 최고 방송국중 하나로 다양한 테마의 TV 채널 8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방송 프로그램명은 '사라진 국경선(消失的國界)'으로 20분 정도 내외 1편으로 3~4월중에 현지 방송예정이다.

또한 동삼(東三) 방송사(EBC)는 케이블 채널 7개 및 아시아와 미주대상 TV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삼세계일보(東三世界日報)'라는 프로그램에서 총 3편(편당 4분 내외)으로 나눠 2~3월중 방영 예정이다.

주요 촬영장소는 임진각평화누리, 임진각평화곤돌라, 캠프그리브스, 제3땅굴, 도라전망대, 도라산역,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등 DMZ 관련 관광자원들과 그 외에 포천 허브아일랜드 등 웰니스 관광지를 포함해, 고양(포레스트아웃팅스), 이천(치킨대학), 수원(플라잉수원, 행리단길, 통닭거리), 의왕(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용인(플라이스테이션) 등의 주요 관광자원을 촬영했다.

경기관광공사는 현지 방영 시기에 맞추어 대만 라이언 여행사와 공동으로 정전 70주년 DMZ 체험, 웰니스 관광, 한류촬영지 방문 등이 포함된 관광상품을 개발, 출시해 대만 관광객을 경기도로 유치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13일에는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직접 인터뷰를 통해 DMZ를 비롯한 경기도 관광자원의 전반적인 매력을 설명했다.

조원용 사장은 "전 세계 유일무이한 DMZ는 세계 평화의 상징이자 생태보고로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라며 "연간 60만 명이 넘는 해외 관광객이 찾는 국내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만큼 야간관광 프로그램 개발, 평화누리 캠핑장 조성 등 관광콘텐츠를 확충하고 글로벌 특급호텔 유치를 위해 적극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경기도는 서울을 품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지자체로 대한민국 역사, 문화, 경제의 중심지"라며, "북부의 DMZ·한탄강지질공원 등 자연경관, 남부의 수원화성·남한산성·조선왕릉 등 역사와 문화 관광자원, 서부의 아름다운 바다와 동부의 푸른 강산 명소까지 경기도에서는 대한민국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만은 코로나 전인 2019년 기준으로 126만여 명이 방한했으며 방한객 규모순 3위 시장이다. 

공사는 지난해 10월 대만 국경 개방에 따라 대만 최대 여행사인 라이언 여행사, 콜라 여행사를 지난해 11월 초청해 경기도 신규 관광자원 방문 체험을 추진한 결과 지난해 11~12월에 경기도 관광상품을 대만시장에 출시해 대만관광객 400여명을 유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