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도예단체 활동 지원…단체별 최대 1천만원 지원
한국도자재단, 도예단체 활동 지원…단체별 최대 1천만원 지원
  • 김정혁
  • 승인 2023.02.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자재단 도예단체 활동 지원사업 안내문./사진=한국도자재단
한국도자재단 도예단체 활동 지원사업 안내문./사진=한국도자재단

한국도자재단이 다음달 10일까지 '2023년 도예단체 활동 지원 사업' 신청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도예인 단체가 개최하는 국내외 전시, 행사 등 도자 관련 활동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에는 총 18개 단체, 658명 도예인에 약 1억 원을 지원했다.

지원 대상은 재단 ‘도예가 등록제’에 등록된 5인 이상의 도예인 또는 도예단체로 총 15곳 내외를 모집한다.

선정된 곳에는 ▲임차비(행사장) ▲홍보비 ▲인쇄물 제작비 ▲운송비 ▲운영경비 등 총행사운영비 80% 이내의 활동비를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심사는 1차 적격 여부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로 진행되며 ▲비대면 행사 또는 안정적 개최가 가능한 행사 ▲전통 도자 분야 발전에 기여도가 큰 행사 ▲다수의 도예인 또는 문화 취약계층이 참여하는 행사 ▲재단 사업과의 연계성이 있는 행사 ▲해외시장 개척에 파급 효과가 있는 행사 등에는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신청은 신청서와 행사 계획서를 작성해 전자 우편(237@kocef.org) 또는 우편(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7, 여주도자세상 사무동 8층 도자문화팀),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www.kocef.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한국도자재단 도자문화팀(031-887-8211)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