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당 남종섭 대표, 난방비 폭탄 취약계층 대책 마련해야
경기도의회 민주당 남종섭 대표, 난방비 폭탄 취약계층 대책 마련해야
  • 김정혁
  • 승인 2023.01.2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방비 폭탄 민주당 지방정부·의회 긴급 대책회의./사진=경기도의회
난방비 폭탄 민주당 지방정부·의회 긴급 대책회의./사진=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남종섭(용인3) 대표가 26일 난방비 폭등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지방정부 차원의 신속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난방비 폭탄 민주당 지방정부·의회 긴급 대책회의'는 최근 난방비 폭등으로 대다수 국민들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민주당 소속 지방정부 차원의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는 이재명 당대표 주재로 박홍근 원내대표, 김성환 정책위의장, 조정식 사무총장, 양승조 참좋은 지방정부위원회 공동위원장 및 기초단체장, 광역의회의원 협의회 대표, 서울(2인), 경기지역 기초단체장(3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난방비 폭탄 민주당 지방정부·의회 긴급 대책회의'에 참석한 남 대표는 "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상황으로 강추위 속에서 난방비가 폭등해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특히 취약계층의 어려움은 말을 못 할 정도"라면서 "지방정부 차원에서 난방비 폭등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신속한 대책이 마련되면 의회는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소상공인, 농‧어업인 등 중앙정부 대책의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을 위해서도 지방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인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은 대책회의를 통해 중앙정부에 소득하위 80%까지 에너지 물가지원금 7.5조원을 지급하자고 제의하였고, 민주당 소속 지방정부 중심으로 긴급복지지원법에 근거해 취약계층에게 난방비 긴급지급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