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당. 합리적 택시요금 방안 의견청취
경기도의회 민주당. 합리적 택시요금 방안 의견청취
  • 김정혁
  • 승인 2023.01.20 0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합리적 택시요금 방안에 대한 업계종사자들의 의견을청취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합리적 택시요금 방안에 대한 업계종사자들의 의견을청취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9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합리적인 택시요금 조정방안 수립을 위한 용역 중간보고'에 따른 택시업계 종사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경기도는 2021년 실시했던 택시요금의 합리적 조정을 위한 용역을 변화된 환경에 맞도록 보완‧검토하는 용역을 진행 중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종섭 대표의원, 건설교통위원회 김종배 위원장, 이홍근 의원, 안전행정위원회 전자영 의원 등이 함께 했으며, 용인, 화성, 오산시 지역의 택시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했다. 

또한 도에서 박승삼 교통국장, 김효환 택시교통과장, 박정남 택시정책팀장이 동석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택시업계 종사자들은 "택시요금 조정에 따라 일부 지역에서 종사자들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면서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현실 여건을 반영한 택시요금 산정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도 관계자는 "일부 지역에서 요금조정에 따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택시업계 종사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다"면서 "최종 용역보고서가 나오기까지 경기도의회, 소관 상임위인 건교위 의원들의 의견도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합리적 택시요금 조정방안이 나오려면 지역의 종사자들뿐 아니라 도의회, 각 시‧군과 긴밀히 소통해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택시가 대중교통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향후 용역수행 시에는 요금뿐 아니라 택시운영에 대한 종합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