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현 보건복지위원장 "중증장애인의 재능 발굴과 일자리 창출 위해 노력할 것"
최종현 보건복지위원장 "중증장애인의 재능 발굴과 일자리 창출 위해 노력할 것"
  • 김정혁
  • 승인 2023.01.11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작품 전시회./사진=경기도의회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작품 전시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최종현(민·수원7) 보건복지위원장은 11일 중증 장애인의 재능을 발굴하고 다양한 일자리 장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청 1층 로비에서 개최된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작품 전시회-예술활동이 일자리가 되는 세상을 맞이하다' 전시회에서 밝힌 것이다. 

경기도와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마을이 함께 준비한 이번 전시회는 중증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보석십자수, 아크릴화, 프리저브드 LED 유리돔 등을 전시했다.

최종현 위원장은 "그동안 중증장애인을 위한 일자리는 세상의 고정관념 속에서 단순업무나 보조업무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이번 전시회는 중증장애인의 재능과 이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의 여러 가능성을 보여주는 시작"이라며 전시회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어 "전시회를 시작으로 중증장애인이 자신의 재능을 뽐내면서도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열리길 희망하며, 의회 차원에서도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경기도는 장애인의 유형별, 지역사회별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선정·지원하는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운영 중이다.

도는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통해 장애인 권익옹호 활동·문화예술 활동·인식개선 활동 등의 중증장애인 특화 직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11일을 시작으로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