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상화추진위 일부 의원 "모든 법정싸움 중단해달라"
경기도의회 정상화추진위 일부 의원 "모든 법정싸움 중단해달라"
  • 김정혁
  • 승인 2023.01.10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상화추진위원회 김정호(광명1) 의원 등 5명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상화추진위원회 김정호(광명1) 의원 등 5명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모든 법적 절차를 중단해달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상화추진위원회 일부 의원들의 촉구다.

김정호(광명1) 등 의원 5명은 9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대표 직무집행 정지 채권자인 허원 의원과 채무자인 곽미숙 의원 등에게 간곡히 청한다"며 현 대표단과 정추위 일부 의원들을 향해 '법정 싸움' 중단을 주장하고 나섰다.

양측이 모든 법정 절차를 중단해 국민의힘 의원 78명이 하나로 뭉칠 수 있도록 용단을 내려달라는 것이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저는 대표 직무대행으로 선출된 이후 의장을 비롯해 경기도당, 의회사무처, 더불어민주당 등 연일 면담을 통해 국민의힘 사태를 종결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하지만 깊어진 감정의 골은 평행선을 달렸다고 대행으로서 이 사태를 원점으로 돌리기에 부족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모든 재판 절차를 취하하고, 곽 대표는 사퇴를 선언해달라. 직무대행인 나도 기꺼이 동참하겠다"며 "곽 대표가 사퇴하면 모두 백지화 상태에서 정당법에 의해 교섭단체 대표 선출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곽 대표가 법정 싸움을 중단하고 대표직을 사퇴하면 모든 것을 백지화한 뒤 국민의힘 당헌 당규에 따라 교섭단체 대표를 선출하자는 것이다. 

국민의힘은 지난달 9일 곽 대표에 대한 직무집행 정지 가처분 신청이 법원의 인용 결정 이후 현재까지 법적 싸움을 이어오고 있다.

가처분인용 이후 7일 만인 16일에 대표단에 반기를 든 정상화추진위 소속 의원 40여명은 김 의원을 직무대행에 선출했다.

수원지법은 지난해 12월 26일 대표의원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한 국민의힘 정상화추진위원회 소속 도의원 3명에게 곽 대표 측이 신청한 제소명령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정상화추진위는 결정문이 송달된 이후 20일 이내에 본안소송을 제기하지 않으면 가처분인용 결정이 취소 위기에 놓은 상황.

정추위는 이날 현재까지 본안소송을 제기하지 않은 상태여서, 설 전후로 도의회 국힘 '법정싸움'을 이어갈 지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