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 내년 경기도교육청 예산 심사 돌입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 내년 경기도교육청 예산 심사 돌입
  • 김정혁
  • 승인 2022.11.2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의 경기도교육청 내년도 예산안 심의./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의 경기도교육청 내년도 예산안 심의./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는 22조3천345억원 규모의 경기도교육청의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심의에 들어갔다.

이번 본예산안의 주요 내용은 ▲하이테크 기반 학생 맞춤형 학력향상 교육 ▲과밀학급 해소 및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개선 조성 ▲자율 기반의 새로운 미래교육 체제 구축 ▲돌봄 ▲방과후학교 ▲유아교육 지원 강화 등이다.

교육기획위원회 위원들은 ▲정책구매제도 내실화 당부 ▲소규모환경개선사업 지역별 편차 해소 ▲정보윤리교육 강화 ▲미래교육 대비 직무연수 활성화 ▲도교육청 법무행정서비스 홈페이지 개선 ▲학교행정개선을 위한 소통 활성화 ▲기금 지출계획 수립 적정화 등 주요 사업들과 신규사업에 대한 타당성과 시급성 등을 꼼꼼히 따지며 예산 심사했다.

황진희(민·부천4) 위원장은 "내년은 예년에 비해 확대된 예산편성으로 경기교육의 새로운 비전 실천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이 활발히 추진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편, 학교현장에서의 교육결손, 심리·정서·사회성 약화, 디지털 격차 등 쉽지 않은 과제들이 산재해 있어 교육청에서는 학교현장에 대해 늘 고민하고 늘 함께 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황 위원장은 "경기교육정책에 대한 교육기획위원회 위원들의 다양한 관심과 조언들을 예산의 편성, 조정, 집행과정에서 적극적으로 반영해 추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