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기획재정위 '추경 무산' 두고 여야 공방
도의회 기획재정위 '추경 무산' 두고 여야 공방
  • 김정혁
  • 승인 2022.11.08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 모습./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 모습./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여야의원들이 8일 '추경안 처리 불발'을 두고 '네 탓' 공방을 벌였다. 

이날 열린 도청 기획조정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발목잡기는 문제"라고 지적하자, 야당인 국민의힘은 "어느 당의 책임도 아니다"고 반박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행감에 앞서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추경안 처리 무산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병숙(수원12) 의원도 "꼭 필요한데 써야 할 예산까지 발목 잡는 것은 문제"일며 "도 집행부가 잘못했으면 (관련 예산을) 삭감하면 되는 것이지 무조건적 파행은 앞으로 하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민(광명2) 의원은 "고환율·고물가·고금리 '3고 시대'에 도민들은 힘들어하는데 추경안이 발목 잡혀 안타깝고 도민께도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에 국민의힘 의원들은 자신들에게 책임을 돌리는 것에 대해 선을 그었다.

김근용(평택6) 의원은 "추경안 의결 무산에 책임감을 느끼지만 어느 당이나 사람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며 "구성원들의 총체적 책임"이라고 말했다. 

김철현(안양2) 의원은 "이번 일의 발단을 짚어보면 도 집행부의 절차 위반과 불성실한 답변이 있었다. 이번 행감에서 이 부분을 짚어야 한다"며 추경안 처리 무산의 책임을 집행부로 돌렸다. 

도는 6천282억원 규모의 추경안을 마련해 지난 9월8일 도의회에 제출했다. 

하지만 국민의힘이 통합재정안정화기금 9천억원의 일반회계 전출의 적법성을 문제 삼은데 이어 버스업계 지원을 위한 유류비 지원예산이 쪽지예산이라며 심의를 거부하면서 추경안 처리가 무산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