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전반기 연구활동지원심의위원회 개최
제11대 전반기 연구활동지원심의위원회 개최
  • 김정혁
  • 승인 2022.11.03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는 '제11대 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의회 연구활동에 대한 안건 심의에 들어갔다.

염종현(민·부천1) 의장은 의장 접견실에서 '연구활동지원심의위원회 위촉식'을 열어 도의원 및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1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염 의장은 "실효성 있는 조례안 마련과 도정 정책대안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적 식견과 경험을 바탕으로 연구활동에 많은 의견을 달라"고 당부했다.

위원회는 위촉식 후 첫 회의를 열어 박순자 동대부속 영석고등학교 운영위원장과 안광률(민·시흥1) 의원을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의원 연구단체 등록 심의(34건)와 연구 용역 계획안 심의(15건) 등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선출된 박 위원장은 "도의회가 적극적으로 의원의 연구활동을 독려하고 지원하는 만큼 연구활동의 내실을 다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동료 위원님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는 '경기도의회 연구활동 지원·운영 조례'에 따라 도의원 4명과 외부전문가 7명, 당연직의원 등 모두 12명으로 구성되며, 연구단체 등록 및 취소, 연구용역 계획 승인, 연구단체 활동 결과 평가 등 의회 연구활동에 관한 안건 심의를 수행하며 2024년 6월 30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