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대한민국 SNS대상’ 5년 연속 대상 쾌거
경기도의회, ‘대한민국 SNS대상’ 5년 연속 대상 쾌거
  • 김정혁
  • 승인 2022.10.16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가 ‘대한민국 SNS대상’ 5년 연속 대상 쾌거를 거뒀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가 ‘대한민국 SNS대상’ 5년 연속 대상 쾌거를 거뒀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가 '대한민국 SNS대상' 비영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올해까지 5년 연속이다. 

'대한민국 SNS대상'은 주민 소통과 기관 홍보 과정에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온 우수 공공기관과 기업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경기도의회 언론홍보담당관은 지난 14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대상' 시상식에서 비영리 부문 최고상인 대상 상패와 상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약 5개월의 경합 끝에 최종 수상자로 선정된 공공기관과 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대상의 비결은 매체 성격에 따라 연령대별로 세분화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의 '전략적 운영방식'과 도민을 'SNS 서포터즈'를 활용한 의정활동과 조례 소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게시하는 '주민 참여형 SNS 정책'이 호평을 받았다. 

여기에 의회 자체제작 SNS 캐릭터인 ‘소원이’를 적극 활용해 영상·카드뉴스·포토튠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젊은 층의 유입도 한몫했다. 

이와 관련, 도의회 언론홍보담당관실은 앞으로 소통·신뢰·전문성·창의라는 4대 키워드를 핵심 가치로 삼고 '경기도의회 브랜드 제고', '의정활동 및 조례 효과적 홍보', '경기도 정책 및 생활콘텐츠 생성' 등을 목표로 SNS 기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염종현(민·부천1) 의장은 "의회가 SNS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던 이유는 도민 소통을 향한 의지와 실천력이 누구보다도 강했기 때문이라고 본다"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의정 콘텐츠를 제공하며 도민께 더욱 친밀하게 다가가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도의회는 정량평가와 내외부 전문가 및 사용자 평가 등 2단계의 심사를 거쳐 100여 개 공공기관 가운데 비영리 부문 최우수 활용기관으로 뽑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