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해 피해도민 '재난지원금' 지급 논의"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해 피해도민 '재난지원금' 지급 논의"
  • 김정수
  • 승인 2022.08.18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이 논평을 하고 있다./뉴스10=김정수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이 논평을 하고 있다./뉴스10=김정수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15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로 발생한 피해 복구를 위해 재난지원금 편성 등 대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도의회 민주당 대변인단은 17일 오후 수원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3차 논평을 내고 "이번 수해로 인한 피해가 조속히 복구될 수 있도록 집행기관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논평에 앞서 수해로 유명을 달리는 도내 피해자들을 애도하며 묵념으로 시작한 대변인단은 도의 재난관리기금과 특별교부세 긴급 지원을 설명했다. 

황대표(수원3) 수석대변인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집중호우 탓에 도내 피해가 속출했다"며 "도에서 재난관리기금 100억원을 확보해 31개 시군에 피해 정도에 따라 3억원, 1억원, 5천만원을 긴급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도는 특별교부세 20억원을 확보해 수해를 당한 31개 시군 수요조사를 통해 수해복구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고 오는 22일 이후 46억원을 추가 투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도의회 민주당도 발 빠르게 움직여 수해가 인재가 되지 않도록 관련 예산을 꼼꼼히 살피고 집중호우 대비책을 세심하게 점검하겠다는 각오다.

또 서울시의 반지하 퇴출 정책에 대한 비판도 제기했다. 

반지하 방에서 살 수밖에 없는 사람들을 고려하지 않은 즉흥적인 탁상행정이라 것이다.

정동혁(고양3) 대변인은 "경기연구원에서 이미 2021년 반지하의 거주환경 개선방안이라는 연구보고서를 통해 반지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을 내놨다"며 "반지하 문제는 수해 뿐 아니라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과제에 대해 긴 안목을 가지고 현실적이며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