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장미영 의원, 다목적체육관 미보유 학교 지원 대책 마련 촉구
수원시의회 장미영 의원, 다목적체육관 미보유 학교 지원 대책 마련 촉구
  • 김정수
  • 승인 2022.07.17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특례시의회 장미영(민·광교1.2동) 의원./사진=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의회 장미영(민·광교1.2동) 의원./사진=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장미영(민·광교1.2동) 의원은 지난 14일 수원특례시 교육청소년과 업무보고에서 다목적체육관 미보유 학교에 대한 건립 지원 예산 마련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교육청소년과는 2009년부터 수원시 초·중·고등학교 중 체육관이 없는 학교에 다목적체육관 건립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문제는 원일초·산남중 등 10개교(초등학교 7개교, 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 1개교)는 아직까지 체육관이 없는 상황임에도 이에 대한 대책이 없다는 점이다.

장 의원은"다목적체육관 건립은 학생들의 급식실과 강당 등 우리 학생들이 교육을 받는데 필수적인 시설을 확보하는 문제임에도 사업 추진이 부진하여 우리 학생들이 차별적인 교육 환경에서 피해를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교육청소년과에서는"내년에 10개교 중 6개교에 대한 건립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35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도록 예산재정과와 협의하겠다"고 답변했다.

장 의원은"수원시가 수년 전부터 해당 사업을 추진했지만 여전히 경기도에서 다목적체육관이 없는 학교가 제일 많은 지자체이다. 타 지자체는 앞으로 체육관 미보유 학교가 1~3개교 밖에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여타 사업에 수백억 원의 예산을 지출하면서도 우리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필수적인 시설을 마련하는 사업은 늘 예산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계속 후순위로 밀리는 것인지 납득이 가지 않는다. 최소한 내년도 사업 예산은 반드시 편성헤야 한다"며 시 행정을 비판했다.

또"학생들이 원활한 환경에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이 문제를 지켜볼 것"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