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옥분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 여성지방의원협의회 상임대표 선출
박옥분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 여성지방의원협의회 상임대표 선출
  • 김정수
  • 승인 2022.07.04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박옥분(민·수원2)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박옥분(민·수원2) 의원./사진=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여성지방의원협의회 상임대표에 경기도의회 박옥분(수원2-수원 정자1,2,3동) 의원이 선출됐다.

4일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에 따르면 지난주 경기도 양평에서 6·1지방선거 여성 당선자 워크숍에서 총회를 열고, 4기 대표단을 선출했다.

이 자리에는 민주당 소속 594명(광역의원 82명, 기초의원 512명)의 여성 의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민여협은 제9, 10, 11대 경기도의원에 잇따라 당선된 3선의 박 의원을 전국 상임대표로 선출했다. 

박 의원은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교육원장, 경기도의회 민주당여성의원협의회(경기민여협) 대표, 경기도당 여성국장 등으로 활동했다.

박 의원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 시절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전국 최초로 '경기도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 설립에 기여했고,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 최초 제안, 학교급식실 환경개선과 급식노동자 처우개선 등에 이바지했다.

박 의원은 "당내상황이 비상하고 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책임감이 느낀다"며 "각 시·도 여성의원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여, 여성정치참여 확대와 여성의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여성지방의원협의회는 당규 제33조에 따라 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교육 및 정책연구·개발을 위한 더불어민주당 공식 기구이며, 상임대표, 부대표 및 임원으로 구성된 여성 지방정치인의 구심점이 되는 기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