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동 의원 "국도98호선 선형조정 편입토지 최소화해야"
박덕동 의원 "국도98호선 선형조정 편입토지 최소화해야"
  • 김정수
  • 승인 2022.01.11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박덕동(민·광주4)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박덕동(민·광주4)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박덕동(민·광주4)의원은 경기도건설본부와 국지도 98호선 도로 선형 조정에 따른 편입토지 최소화를 위해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월 28일 국지도 98호선 도로선형조정에 따라 광주시 곤지암읍 건입리 351, 351-3번지의 편입을 최소화해달라는 민원이 도의회 광주상담소에 접수된 데 따른 것.

이날 논의에는 경기도건설본부 도로건설과 관계자와 곤지암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문광호 회장, 곤지암 이장협의회 강향구 수석부회장, 민원인 이향란 외 1명 등이 참석했다.

민원인들은 국지도 98호선 광주시 열미리~만선리 인도설치 미반영 사실확인과 건업리 ~ 여주시 상품리 도로건설공사 사업 구간 중 건업리 351, 351-3번지 해당 구간 도로 선형 조정을 통한 편입을 최소화해 주민 피해 축소를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에 경기도건설본부측은 열미리 ~ 만선리 도로는 현재 계획상에는 인도설치가 없으나 향후 준공 전 인도설치를 추가할 것을 약속했다. 

또 건업리 351, 351-3번지 해당구간은 노선 선형 고려시 잔여지 발생(1/3)을 감안해 도로구역은 전체토지를 편입해 설계하고 향후 배수계획 조정 및 법면부 옹벽 시공을 통해 편입 최소화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 의원은 "인도설치를 위해 주무부서인 경기도건설본부에서 적극적인 추진을 부탁한다. 또한 인도설치 시 추가예산이 필요한 경우 국회의원과 함께 예산확보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