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지역자치분권 혁신토론회 개최
경기도의회, 지역자치분권 혁신토론회 개최
  • 김정수
  • 승인 2021.10.28 0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자치분권 혁신토론회 안내문./사진=경기도의회
지역자치분권 혁신토론회 안내문./사진=경기도의회

자치분권 혁신토론회 및 지역·지방분권 우수활동 발표회가 오는 29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자치분권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거버넌스 지방정치연구회가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우수한 지방정치 거버넌스 사례를 발굴하고, 자치분권 혁신 의제 도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1부 개회식, 2부 지역·지방분권 우수활동 발표회, 3부 자치분권 혁신토론회의 순서로 진행된다.

1부 개회식에는 장현국 (민·수원7) 의장과 진용복(민·용인3)·문경희(민·남양주2) 부의장, 박근철(민·의왕)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참석한다. 

또한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국회 ‘자치와 균형 포럼’ 소속 국회의원도 참석할 예정이다.

2부 지역·지방분권 우수활동 발표회에는 황대호 경기도의회 의원이 ‘코로나19로 인한 체육계 위기, 협력의 거버넌스에서 해법을 찾다’, 윤용석 고양시 의원이 ‘60년 전쟁의 상징 군사시설을 제거하고 마을에 길을 내다’를 주제로 우수 사례를 발표한다.

3부 자치분권 혁신 토론회는 문 부의장(북부분원 신설 추진 위원장)이 좌장으로 참여해 ‘지방분권 2.0시대 지방의회 위상과 역할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된다.

토론 기조발제는 이형용 거버넌스센터 이사장이 맡고, 소순창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부위원장이 발제를 맡는다. 

패널에는 경기도의회 김경희 의원, 김현삼 의원, 배수문 의원과, 박홍순 강남구 자치협력관, 윤창원 서울디지털대 교수, 이필구 안산YMCA 사무총장이 참여한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기본방역수칙을 준수해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석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