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 의원, 의정부 훈민초 학생들과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김원기 의원, 의정부 훈민초 학생들과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 김정수
  • 승인 2021.10.22 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기(민·의정부4) 의원이 의정부시 훈민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인사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김원기(민·의정부4) 의원이 의정부시 훈민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인사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원기(민·의정부4) 의원은 21일 의정부시 훈민초등학교 학생들과 '제25회 청소년의회교실'을 열었다.

이날 훈민초 학생들은 경기도의회 및 의원의 역할 등 소개를 청취한 후 1일 도의원이 돼 도의원 선서와 '소년법 폐지'에 관한 안건발표, 분임토의, 표결 등 모의의회를 진행하며 몸소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체험했다.

김 의원은 "우리나라가 민주주의 국가라고 하는데 민주주의가 무엇인지 잘 와닿지 않았을 것"이라며 "소년법 폐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토론한 것이 정책을 만드는 과정이고,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말할 수 있고 정책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민주주의"라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안건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모습을 지켜보니 흐뭇하면서도 의원으로서 긴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행복할 수 있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은 청소년들이 의회 운영과정을 체험하며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숙한 민주시민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번 의회교실은 코로나19 대응 및 정규수업 연계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