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당,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 운영
경기도의회 민주당,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 운영
  • 김정수
  • 승인 2021.10.13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 현판식./사진=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 현판식./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12일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 현판식을 갖고 다음 달 5~18일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 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은 교섭단체 차원의 전반적인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점검하는 역할을 한다. 

또 행정사무감사 주요쟁점과 논의사항에 대해 정리한 뒤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도민들은 도정·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시책·사업에 대한 개선·건의사항, 예산낭비 사례 등을 제보할 수 있다.

단, 개인의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내용,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는 제보 내용에서 제외된다.

도민제보 참여 활성화와 신뢰성 확보 등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해서는 제보한 도민에게 적극적으로 회신할 예정이다.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은 박근철(의왕1) 대표의원을 총괄본부장으로 하고, 언론홍보지원단(대변인단), 상황실장(정책수석부대표) 등으로 구성된다. 

실무지원을 위한 상황전파반, 감사지원반 등도 운영한다.

박 대표의원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도민들이 하루하루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도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도정을 면밀하게 살펴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한 도민제보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메일minju8008@gg.go.kr 또는 종합상황실 전화(☎031-8008-7044, 7048)로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