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민주당 의원 15명, '민주당 도당 우수정책·우수조례' 수상
도의회 민주당 의원 15명, '민주당 도당 우수정책·우수조례' 수상
  • 김정수
  • 승인 2021.09.30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2021년 우수정책·우수조례 경진대회’시상식./사진=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2021년 우수정책·우수조례 경진대회’시상식./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132명 가운데 15명이 대표발의한 정책과 조례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주최한 2021 우수정책·우수조례 경진대회의 우수정책·우수조례로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30일 오후 2시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2021년 우수정책·우수조례 경진대회’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경진대회는 심사기준 7개 지표(혁신성, 민주성, 합법성, 형평성, 효과성, 효율성, 참여도)를 중점적으로 적용했으며, 공정성 확보를 위해 외부인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회가 예비심사와 본심사 2차례로 나눠 정밀심사를 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심사 결과, 문경희(남양주2) 부의장은 경기도 청년의 주거안정과 자립 촉진 등을 통해 청년 주거복지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경기도 청년 주거안정 지원 조례'를 제정해 '우수조례'상을 수상했다.

문 부의장은 "앞으로도 늘 도민과 가까이에 있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윤경(군포1) 교육기획위원장은 재학생 중 성폭력 피해학생 보호에 필요한 지원 사항을 규정한 '경기도교육청 성폭력 피해학생 보호 지원 조례'를 제정해 '우수조례'상을 수상했다.

정 위원장은 "향후 경기도 성폭력 피해자 치료비 지원 사업과 연계해 성폭력 피해학생 치료 지원 사업과 성희롱·성폭력 피해학생을 넘어서 교직원으로까지 치료비 등 지원 확대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판수(군포4) 안전행정위원장은 아파트 등 공동주택, 오피스텔, 기숙사의 옥상에 피난설비를 설치해 도민 안전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경기도 공동주택의 옥상피난설비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전국 최초로 제정해 우수조례 도당위원장을 수상했다. 

김 위원장은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 특히 안전행정위원장으로서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현옥(평택5) 의원은 '경기도 아이스팩 순환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해 경기도당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서 의원은 "경기도민의 환경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기후위기·환경보호를 위한 각종 정책에 큰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황대호(수원4) 의원은 학생선수와 공공스포츠클럽 소속 학생의 수업·진로상담 등 교육지원, 학교운동부지도자의 인권 보호와 지위 향상을 위해 '경기도교육청 학생스포츠활동 지원 조례'를 전국 최초로 제정해 우수조례에 뽑혔다.

황 의원은 "체육 또한 직업교육의 관점에서 스포츠산업에 대한 진로·직업교육, 안전한 체육 여건 조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집행부서와 함께 꾸준히 조례 운영 방향을 논의하고 검토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