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광국.김규창 의원, 여주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사업 추진사항 현장점검 보고회
유광국.김규창 의원, 여주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사업 추진사항 현장점검 보고회
  • 김정수
  • 승인 2021.09.15 0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사업 점검./사진=경기도의회
여주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사업 점검./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유광국 의원(민·여주1)·김규창 의원(국힘·여주2)은 14일 여주상담소에서 여주시 상거동에 조성 중인 여주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는 경기도 김성식 축산산림국장과 여주시 권병열 농업기술센터소장이 함께해 사업추진에 대한 진행사항 설명과 문제점 등을 짚어보고 계획된 각 구역의 현장을 점검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추모관·관리동·도그풀장·오토캠핑장·카라반캠핑장·놀이터시설 등이 계획돼 있는 B구역의 향후 추진방향을 중심으로 질의와 답변이 집중됐다.

여주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사업은 여주시 상거동 380-4번지 일원에 16만5천200㎡의 규모로 2015년 5월부터 2022년 3월까지 국비 24억 원, 도비 474억 원 등 총 498억 원의 예산으로 반려동물의 보호·입양, 교육, 치료 및 반려동물 관련 관광·여가시설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에서 직접 시행하는 사업이다.

두 의원은 "이번 보고회의 목적은 유기동물 발생에 따른 사회적 문제 해소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청소년 체험교육 및 선진 반려문화의 장을 마련하는데 있다"며 "반려동물산업 확장에 따른 광역적 문화·관광 거점 구축과 여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코자 하는 본사업이 여주시에 조성되는 것이니만큼 한치의 착오 없이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한 점검으로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 전국 제1의 시범적 시설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