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애형 의원, 수원교육지원청 광교 지역 학생 배치 관련 설명회 참석
이애형 의원, 수원교육지원청 광교 지역 학생 배치 관련 설명회 참석
  • 김정수
  • 승인 2021.08.12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이애형(국힘·비례)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이애형(국힘·비례)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양철민(민·수원8)·이애형(국힘·비례) 의원은 12일 수원교육청을 방문해 내년 3월 입주예정인 광교신도시 주거형 오피스텔 거주민 자녀들의 학군 배정 관련 설명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도의원과 시의원을 비롯해 매원초 학부모 대표, 오피스텔 입주자 대표, 수원시와 수원교육지원청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숙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1천805가구의 거주형 오피스텔 입주에 따른 161명의 초등학생들의 학교 배치를 둘러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입주 학부모들은 집에서 가장 가깝고 상대적으로 통학로도 안전한 매원초 배정을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매원초로 학생들을 모두 배정할 경우 2024년 17개 교실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돼 증축이 불가피하고, 3교대 급식과 체육관, 특별실 사용에 어려움이 뒤따를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

수원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을 매원초와 원일초, 원천초로 분산 배치하되, 만일의 발생할 수 있는 안전문제에 대한 보완책을 다각도로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이 의원은 "지난 5월 수원 교육환경 개선 관련 주민 정담회에서 느낀 경기교육복지가 갈길이 멀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 어깨가 무겁다"며 "학생들에게 가장 좋은 해결책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