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1년 한반도 평화학교' 사업자 모집
경기도, '2021년 한반도 평화학교' 사업자 모집
  • 김정혁
  • 승인 2021.08.0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뉴스10DB
경기도청./뉴스10DB

경기도는 한반도 평화정착에 이바지할 평화인재 양성을 위해 해외청년과 경기청년이 함께하는 '2021년 한반도 평화학교' 사업 운영을 맡을 민간단체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국제평화교류 지원 조례'에 따라 미래를 이끌 청년을 대상으로 한반도 평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한반도 평화교육, 평화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토론과 모둠활동, 접경지역 등의 현장체험은 물론, 민간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자유제안사업을 접수해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일방향적인 통일교육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다양한 능동적·주도적 교육기법을 통해 평화에 대한 철학을 함께 고민하고, 향후 ‘글로벌 청년 평화 네트워크’ 구축으로 나아가겠다는 구상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안전하면서도 풍성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토록 할 방침이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이 단기간 개선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올해는 국내 체류 중인 해외청년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 수행을 희망하는 기관과 단체는 오는 25일까지 관련 서류를 경기도 경기국제평화센터(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712번길 22 글로벌R&D센터 B동 2층)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민법'에 따른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에 따른 비영리민간단체, '고등교육법'에 따른 대학과 산학협력단이다.

도는 신청 단체의 전문성, 기획력, 수행 능력, 계획 적정성, 재정운영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사업을 수행할 민간단체로 선도기관 1개소와 참여기관 2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