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참여기구’ 본격 시동
‘경기도 청년참여기구’ 본격 시동
  • 김정혁
  • 승인 2021.07.2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년참여기구 오리엔테이션./사진=경기복지재단
경기도청년참여기구 오리엔테이션./사진=경기복지재단

경기복지재단의 '경기청년지원사업단'이 운영하는 경기도 청년참여기구가 지난 17일과 24일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청년의 사회참여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청춘상담소 좀놀아본언니들'의 장재열 대표와 모경종 경기도 청년비서관이 청년참여기구의 역할과 경기도의 기대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기존 도내 청년활동가들이 진행을 맡은 권역별 위원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경기도 관계자는 "기존 도내 기초지자체를 중심으로 활동해 온 청년활동가들이 청년 기구 활성화에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경기도의 청년정책이 청년들의 목소리를 고루 담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청년참여기구는 향후 권역별, 분과별 활동과 청년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번 1기 위원들의 임기는 2022년 6월까지다.

경기도 청년참여기구는 청년이 갖고 있는 어려움이나 생활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경기도 청년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경기도 정책의 밑거름을 만드는 기구다.

참여기구는 앞서 지난 6월 공모를 통해 신청자 2천179명 중 최종 추첨을 통해 205명의 위원을 선발하고, 지난달 26일 발대식을 가졌다.

위원들은 교사, 사회복지사, 버스운전기사, 프리랜서, 경력단절자, 학생, 취준생, 청년활동가 등 다양한 사회구성원으로 이뤄져 있다. (문의 031-898-93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