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신규 특성화 사업 전통시장 6곳 선정
경기도, 신규 특성화 사업 전통시장 6곳 선정
  • 김정혁
  • 승인 2021.05.2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 설악눈메골시장./뉴스10 DB
가평 설악눈메골시장./뉴스10 DB

경기도는 가평 설악눈메골시장, 안산 와~스타디움 등 총 6곳이 '2021년도 전통시장 특성화 공모사업'의 신규 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전통시장 특성화 공모사업'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자생력 강화와 구도심 상권 부흥, 골목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21일 도에 따르면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16일까지 상생발전형 경기 공유마켓, 청년 푸드창업 허브 2개 분야에서 공모하고, 평가를 거쳐 최종 사업 대상지 6곳을 선정했다.

먼저 '상생발전형 경기 공유마켓'은 시장 1곳당 2억 원의 예산을 들여 전통시장 유휴 공간 내에 지역의 다양한 주체들이 누구나 판매자로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공유 상업공간을 만드는 사업이다.

가평 설악눈메골시장, 안산 도리섬상점가, 양평 용문천년시장, 양주 가래비중앙로상점가, 안성 죽산시장 5곳이 대상지로 선정했다.

이들 사업 대상지에는 홍보·마케팅, 문화공연, 판매대 및 부스 설치 등을 지원하고 공유마켓 사업단과 전담 매니저를 통해 새로운 품목들과 프로그램을 발굴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청년 푸드창업 허브'는 청년·중장년 세대의 외식분야 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 공간인 '청년식탁'을 전통시장과 상점가에 조성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도입됐다.

사업 대상지로 안산 와~스타디움이 선정됐다.

도는 이곳에 시설·인프라 구축을 위한 총 5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시설 구축이 완료된 뒤에는 외식업 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 기술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