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한준 의원, 학생 지식재산교육 제도화 추진
송한준 의원, 학생 지식재산교육 제도화 추진
  • 김정수
  • 승인 2021.04.20 0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송한준(민·안산1)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송한준(민·안산1)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송한준(민·안산1) 의원이 학생들에 대한 지식재산교육을 제도화하고 나섰다.

송 의원이 '경기도교육청 지식재산교육 지원 조례안'이 19일 교육기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것.

그동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창의적인 새로운 아이디어를 권리화하고 활용하는 지식재산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학교 차원의 지식재산교육은 아직 미비한 실정이다.

이에 송 의원은 "국가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지식재산교육 강화 정책에 입각해, 경기도교육청 역시 지식재산교육 강화와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지식재산교육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시행 계획을 매년 수립·시행하고 ▲경기도교육청 29개 발명교육센터 내 지식재산교육센터를 설치해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원 직무연수 등 전반적인 지식재산교육 사업을 수행하도록 했다.

또 ▲도내 16개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학교를 지식재산 선도학교로 지정·운영해 교육 수혜자를 대폭 확대하고 교과와 비교과 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식재산교육 기회 제공에 관한 사항 등이 담겼다.

송 의원은 "학교 차원에서 경기도 학생들의 지식재산교육을 활성화해 미래 사회를 선도하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지식재산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기획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본 조례안은 오는 29일 제 351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