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정 의원, 경안고 노후시설 개선사업 추진
원미정 의원, 경안고 노후시설 개선사업 추진
  • 김정수
  • 승인 2021.04.06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원미정(민·안산8)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원미정(민·안산8)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원미정(민·안산8) 의원은 안산시 경안고등학교의 학교환경개선사업을 위해 4월 추경예산안 심의에서 예산을 확보할 방침이라고 5일 밝혔다.

경안고는 칠판이 노후화하고 방송장비도 오래돼 학생들의 원활한 교실수업과 시청각 수업에 차질이 발생할 우려가 있어 칠판과 방송장비의 교체가 필요한 상황.

원 의원은 "관내 학교의 노후된 시설들로 인해 학생들의 학습권이 침해당하지 않도록 학교환경개선사업비 확보를 위해 노력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원 의원은 지난해말 경기교육청으로부터 예산 9천600만원을 지원받아 안산 고잔고등학교 방송장비 교체사업을 지난달 마쳤다.

고잔고는 방송장비의 노후화로 인해 잦은 고장이 발생하여 학생들의 일과 운영에 지장이 있어 개교 당시 아날로그 방식으로 송출했다.

또 각 교실의 방송 화질이 매우 낮아 방송 장비의 교체가 시급해 원 의원이 나서 경기교육청과 협의한 끝에 지난해말 예산을 확보해 공사를 진행했다. 

현재 고잔고는 전관과 방송실, 시청각실, 다목적 강당의 방송장비를 디지털 전관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Full HD급 영상 및 음성 송출과 실시간 인터넷 방송 시설을 완비해 학생들의 시청각 수업과 수능시험장 학교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원 의원은 10대의회 3기 예결위원으로 활동하며 안산지역 내 학교들의 실내체육관 건립 예산과 교육환경개선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