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다음달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 개설
경기도, 다음달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 개설
  • 김정혁
  • 승인 2021.01.2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는 여성 폭력방지 대책의 일환으로 올해 2월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를 개설한다.

또 성폭력 피해자의 치료와 지원을 담당하는 해바라기센터를 기존 5곳에서 6곳으로 확대한다.

경기도는 21일 이런 내용을 담은 '2021년 경기도 여성폭력방지정책 시행계획'을 발표하고 올해 여성폭력방지를 위해 39개 사업에 142억6천100만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올해 도 여성폭력방지정책은 ▲여성폭력에 대한 선제적 대응 ▲여성폭력 예방 및 피해지원의 전문화·내실화 ▲통합적 대응 및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기반 마련 등 3대 전략과제에 39개 사업이 추진된다.

올해 도가 역점 사업으로 추진 중인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 운영 계획도 포함됐다.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는 피해자 보호와 상담, 피해영상 삭제 전문 인력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지원 전담기관이다. 

도는 약 1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오는 2월부터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센터는 피해접수와 상담, 영상삭제 지원은 물론 피해자에 대한 의료지원과 법률자문까지 연계하는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도는 앞서 지난해 6월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대응추진단'을 발족하고, 7월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10월 전담팀 구성 등 사전 준비를 진행한 바 있다.

해바라기센터는 성폭력 피해 아동과 여성뿐 아니라 가정폭력 피해 아동과 여성, 성매매 피해 여성을 365일 24시간 지원하는 곳으로 치료, 수사, 법률지원, 상담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도에는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북동부), 단원병원(서부), 아주대병원(남부), 명지병원(북서부), 분당차병원(경기아동) 등 5곳에 설치돼 있다.

도는 1월 22일 부천순천향병원에 경기중부 해바라기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여성긴급전화 1366센터, 폭력피해이주여성 보호시설 운영 등이 올해 시행계획에 반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