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의회,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인사청문회 돌입
道의회,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인사청문회 돌입
  • 김정수
  • 승인 2021.01.06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인사청문회1차 회의./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인사청문회1차 회의./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가 지난 5일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위원회 1차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인사청문에 돌입했다.
 
이날 회의는 오는 11일로 예정된 후보자 본격 검증에 앞서 인사청문위원을 임명하고 향후 위원회 운영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문회 본격 진행을 위해 위원장에 장태환(의왕2) 의원, 부위원장에 김영해(평택3)·최승원(고양8)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위원으로는 김경일(민·파주3), 김현삼(민·안산7), 남운선(민·고양1), 문형근(민·안양3), 박관열(민·광주2), 박성훈(민·남양주4), 이동현(민·시흥4), 이명동(민·광주3), 이영봉(민·의정부2), 최세명(민·고양8), 이영주(무·양평1) 의원이 선임됐다.

이날 첫 회의에서 장현국(민·수원7) 의장은 "최근 인사청문 대상기관이 기존 12곳에서 15곳으로 확대돼 집행부 인사검증 절차가 도민들에게 보다 투명하게 공개되는 만큼 후보자의 전문성에 관한 면밀한 청문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박근철(민·의왕1) 대표의원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기존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도과학기술진흥원을 하나로 통합해 지난 2017년 새롭게 출범한 기관이다"면서 "조직과 업무범위가 확대돼 진흥원의 역할이 막중해진 만큼 후보자의 자질과 진흥원 운영방향에 관해 보다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장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여러 중소·벤처기업들이 경영악화를 호소하고 있다"면서 "진흥원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중소기업의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감과 전문성이 요구되는 자리인 만큼 위원님들과 함께 정책중심으로 후보자를 검증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격적인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11일 오전10시 개최되며 이후 청문위원들의 평가를 거쳐 13일 최종 청문결과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청문회는 경기도-경기도의회 간 ‘공공기관장 인사청문 업무협약’에 따라 실시하는 네 번째 인사검증으로 앞서 도의회는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교통공사에 대한 인사청문을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