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삼 경기도의원 "가정어린이집 보육 제도 개선에 노력하겠다"
김현삼 경기도의원 "가정어린이집 보육 제도 개선에 노력하겠다"
  • 김정수
  • 승인 2018.08.0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안산상담소에서 열린 경기도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 간담회./사진=경기도의회
8일 안산상담소에서 열린 경기도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 간담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현삼(민․안산7) 의원은 8일 안산상담소에서 경기도 가정어린이집연합회 강원미 회장, 안산시 어린이집연합회 김보옥 가정분과장 등과 경기도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 가정어린이집의 보육정책 및 처우개선과 관련해 보육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청취하고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 회장은 "현재 가정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이 어려운 환경인데, 국공립 전환 소규모 영아전문 어린이집을 확충해 영아와 유아 공보육의 형평성에 맞게 영아의 전문보육 강화에 힘써야 한다"며 "보육교직원 휴게시간 준수를 위해 비담임 교사를 배치해 보육공백을 메꿀 수 있는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지난 7월부터 시행되는 노동법 중 보육교직원의 8시간 근로와 1시간의 휴게시간 보장 의무화 법안이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현장과 거리가 있기 때문이다.

김 의원은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시는 분들의 말씀을 들어보니 현장의 어려움이 더욱 느껴졌다"면서 "경기도 가정어린이집 보육여건의 제도적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