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의장, '김장나눔·크리스마스씰' 증정 
장현국 의장, '김장나눔·크리스마스씰' 증정 
  • 김정수
  • 승인 2020.12.02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대한결핵협회 '크리스마스씰' 증정식
경기도의회-대한결핵협회 '크리스마스씰' 증정식

장현국(민·수원7) 경기도의회 의장이 2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김장을 담그는가 하면 결핵환자들 위한 크리스마스씰 특별성금을 전달했다.

도의회에 따르면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는 의장과 도의원이 김치를 손수 담아 지역 내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행사지만,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김장을 생략하고 전달행사 규모도 최소화했다.

장 의장은 이날 오후 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나눔행사에서 도내 지역아동센터,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등에 김장 1천200포기를 전달했다.

나눔행사에는 진용복(민·용인3)·문경희(민·남양주2) 부의장, 박근철(의왕1)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과 기부단체 관계자 등 최소 인원이 참석했다.

장 의장은 "오늘 전달 드린 김치가 올 겨울 감염병 확산 속에서 누구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야하는 우리 이웃들에게 더없이 든든한 양식이 되었으면 한다”며 “올 겨울 이웃들이 춥고 힘들지 않도록 경기도의회가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오후에는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에 특별성금을 전달했다.

대신 크리스마스 씰 50장을 증정받았다.

장 의장은 "몇 년 전부터 국내 결핵환자 수가 늘고 있는데, 안타까운 점은 사회경제적으로 취약한 계층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라며 "코로나19로 유난히 힘든 연말이 되고 있는 이때에 결핵예방과 더불어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소중한 계기를 마련해 준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결핵협회는 올해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인기 캐릭터인 '펭수'를 테마로 한 크리스마스 씰과 열쇠고리를 제작해 모금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씰 모금액은 씰 1장이 3000원, 그린 씰(열쇠고리)이 5000원으로 모금액은 결핵환자발견사업, 결핵홍보, 학생 결핵환자 장학사업, 연구개발 등에 사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