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철 도의회 대표의원,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대표 출마선언
박근철 도의회 대표의원,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대표 출마선언
  • 김정수
  • 승인 2020.11.24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의왕1) 대표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의왕1) 대표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의왕1) 대표의원이 24일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국 광역의회 의원들의 투표에 의해 선출되는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는 중앙당 최고의결기관인 당무위원을 겸한다.

박 대표의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문재인 정부의 개혁정책이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며 "개혁정책의 성공은 지역에서부터 시작되고 뒷받침돼야 가능하고, 광역의회가 그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국광역의회 교섭단체협의회 구성 ▲지방자치법전부개정안 처리 및 지방의회법 제정 ▲교섭단체 지위 및 지원근거 마련 등을 공약으로 내놨다.

박 대표는 "천 마디 말보다는 한 가지 실천이 중요하다"는 추진력과 결단력으로 교섭단체 대표의원 취임 이후 짧은 시간동안 적지 않은 성과를 이뤄냈다.

박 대표는 전국 최대 광역의회의 유일교섭단체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을 이끌면서 ▲도·도교육청 정책협의회 출범 ▲고교1학년 무상교육 조기 실시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추진 ▲인사청문 대상기관 확대 등을 성사시켰다.

또한 4개 상임위원회에 5급 입법전문위원을 추가 확보하는 등 의회 권한과 위상 강화를 위해서도 애쓰고 있다.
 
박 대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정신은 지방자치의 완성"이라며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국회통과와 지방의회법 제정을 위해 광역의회의원 협의회 역량을 최대한 동원하겠다 "고 다짐했다.

재선의원인 박 대표의원은 제10대 전반기 안전행정위원장을 역임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 및 경기도당 운영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