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신정현 의원, 지역주민들과 '의정공유회' 개최
경기도의회 신정현 의원, 지역주민들과 '의정공유회' 개최
  • 김정수
  • 승인 2018.07.3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9일 신정현 경기도의원이 개최한 의정공유회./사진=경기도의회
지난 29일 신정현 경기도의원이 개최한 의정공유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신정현(민.고양3) 의원은 지난 29일 고양시 덕양구청 의원실에서 첫 번째 의정공유회 '슬기로운 의원생활'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제10대 경기도의회가 개원한 지 29일 만에 열린 첫 번째 시민과의 정책소통의 자리다.

이날 열린 의정공유회는 기존의 대규모 의정보고회와는 다르게 25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석해 직접 의견을 나누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신 의원은 지난 한 달여간의 의정활동 경험을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세대와 나누며 긴급한 지역현안과 주요정책과제 등을 접수받았다.

뿐만 아니라 SNS 라이브 방송채널을 열어 동시접속한 시민들과실시간 토론도 진행했다.

신의원은 지난 선거기간 중 제작했던 정책공보물을 참석자에게 배포한 뒤 자신이 공약했던 내용들을 어떻게 실현해 나갈 것인지 참석자들에게 설명했다.

신 도의원은 "젊은 정치인에게 부족한 경험과 지혜를 시민들로부터 배운다"며 "시민들이 주신 권력을 시민들을 위해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듣고 정책으로 만들고, 오직 시민들만 보고 최선을 다하겠다." 라는 의지를 밝혔다.

신 의원은 "의정활동 공유회 '슬기로운 의원생활'이 매달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정치에 대한 시민들의 더 많은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