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공연동영상 지원 협약
경기아트센터-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공연동영상 지원 협약
  • 김정수
  • 승인 2020.06.0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아트센터-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협약식./사진=경기도의회
경기아트센터-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협약식./사진=경기도의회

경기아트센터와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는 지난 5일 경기아트센터 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문화예술인 공연동영상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정윤경(민·군포1) 부위원장이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의 의견을 수렴해 경기도에 제안, 경기아트센터와 체결하게 된다. 

경기아트센터와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정 부위원장은 지난 1일 어르신들의 건강 체육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정담회를 갖고, 노인복지관협회의 의견을 수렴했다. 

협약식에는 정윤경 부위원장을 비롯해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윤호종 회장, 경기도 예술정책과 최영환 과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는 경기도 61개 노인복지관의 협의체로 경기도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힘쓰고 있다.

경기도노인복지관 윤호종 협회장은 “코로나19로 복지관이 폐쇄하면서 증대된 어르신들의 심리적 우울감을 극복하기 위해서 문화예술 콘텐츠 보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전문적인 양질의 콘텐츠 보급을 위해서 도 차원에서의 지원이 절실한 이때, 빠른 협조로 협약식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정 부위원장은 “도 차원에서의 지원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코로나19 종식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문화예술과 관련된 영상을 통해 우울감이 해소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협약을 발판삼아 경기아트센터와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가 함께 꾸준히 경기도 내 어르신들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해 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은 “문화예술의 다양한 교류는 언제나 필요하며, 어르신들께 공연예술을 친근하게 만들어 드릴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온라인 중계를 통해 축적해 온 양질의 공연영상 콘텐츠를 협회 측에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우울감 극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