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운 도의원, 다목적체육관 건립과 지역경제활성화 연계 논의
정대운 도의원, 다목적체육관 건립과 지역경제활성화 연계 논의
  • 김정수
  • 승인 2020.05.06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정대운(민·광명2) 기획재정위원장./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정대운(민·광명2) 기획재정위원장./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정대운(민·광명2) 기획재정위원장은 6일 광명상담소에서 광명시 관계자들, 광명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함께 ‘광명시 체육관 건립에 관내 건설 장비 업체, 중소기업 물품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했다.

이 자리에는 광명시 지역경제과, 교육청소년과, 광명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광명지역에는 지난해 9월 광명초 다목적 체육관을 착공했고, 지난 3월에는 경기항공고등학교 개방형 체육관이 확정되는 등 학교 부지를 활용한 다목적 체육관 건립을 여러 곳  추진 중이다.

다목적 체육관 건립은 학생과 지역 주민을 위한 체육시설은 물론 도서관, 주차장 등을 갖춘 복합시설로,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시도 및 교육청 예산, 지자체 예산 등이 들어간다.

정 위원장은 "체육관 건립에 지자체의 예산이 들어가는 만큼 지역민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과 공사에 필요한 물품은 관내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할 필요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광명시 소상공인 지원과 골목상권 활성화 조례'에도 시는 지역 소상공인 보호와 경쟁력 향상을 위해 소상공인 지원에 필요한 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며 "관내 다목적 체육관 건립 공사는 적게는 수 억원, 많게는 수십억 원에 투입되는 대규모 공사인 만큼 지역민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생산품, 지역업체를 적극 활용해 지역경제활성화에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