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경 의원, 경기도 문화예술분야 성인지 정책수립 추진
정윤경 의원, 경기도 문화예술분야 성인지 정책수립 추진
  • 김정수
  • 승인 2020.03.18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정윤경(민·군포1)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정윤경(민·군포1)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연구단체인 경기문화정책포럼이 '문화예술분야 성인지 정책수립과 이행 분석 연구'의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18일 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연구용역은 경기도 성인지 예산의 사용현황을 점검하고, 경기도 문화·예술 관련 분야의 환경 분석을 통한 조례 제·개정 제안, 그리고, 예산수립 제언 등을 위해 3개월 동안 추진했다. 

책임연구를 맡은 한신대 김예랑 교수는 이날 발표에서 " 전국 최초로 시도한 문화·예술분야 성인지 예산 활용 연구를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 할 수 있었다"며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연구결과,  ▲문화예술 분야 성인지 확산을 위한 조례 제정▲성인지 사업 총괄관리 부서 신설 ▲성인지 실태조사 및 모니터링 ▲행정체계 및 민간기관에 대한 성인지 교육 등에 대한 정책의 필요성이 나왔다는 것이 김교수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김 교수는  "성인지 성과지표 심층연구와 신규사업 발굴 등 후속 정책연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경기문화정책포럼 회장을 맡고 있는 정윤경(민·군포1) 의원은 "향후 연구결과 내용을 토대로 성인지 관련 조례 제정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성인지 관점에서 바라본 경기도 문화예술 정책 및 예산 분석 연구가 道 문화·예술 분야의 성인지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문화정책포럼은 회장 정윤경(군포1), 김달수(고양10), 강태형(안산6), 김봉균(수원5), 채신덕(김포2), 문형근(안양3), 안광률(시흥1), 양운석(안성1), 오광덕(광명3), 임성환(부천4), 최만식(성남1) 의원이 함께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