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수원, 신분당선 광교~호매실사업 조속추진 업무협약
경기-수원, 신분당선 광교~호매실사업 조속추진 업무협약
  • 김정수
  • 승인 2020.02.04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조속추진 업무협약식./사진=경기도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조속추진 업무협약식./사진=경기도

경기도와 수원시가 최근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사업 조속 추진 공동노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재명 도지사는 지난 3일 도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서수원 지역주민들의 최대 숙원사업 중 하나였던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사업이 경기도의 주요 현안 중 하나인 만큼 도에서도 신속한 기반시설 확충과 사업 완료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염태영 수원시장도 "사업이 본 궤도에 올라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게끔 계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내용은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사업의 조속 추진을 위한 관련 절차 이행 등 상호 협력 및 지원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체 구성을 통한 행정지원 등 제반사항 합의에 적극 협력 ▲사업이 조기 추진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에 공동건의 등이다. 협약서의 해석상 의견차가 있거나 추가 협의 사항이 필요한 경우에는 실무협의회를 통해 조정토록 했다.

도는 협약에 따라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사업이 조기에 착수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에 수원시와 공동건의문을 제출할 예정이다. 

건의문에는 ‘철도 서비스 소외지역인 경기 서남부권 지역 주민들의 교통서비스 확대를 통한 교통복지 제고를 위해 기본계획수립 등 후속 절차를 바로 착수해 주시기 바란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아울러 도는 앞으로 국토교통부의 기본계획 수립 등이 신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관련 절차 이행과 행정지원 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사업은 수원 광교중앙역에서 호매실을 잇는 약 9.7㎞(정거장 4개)의 철도로, 인덕원~동탄선, 경부선과 연계된다.

신분당선 노선도./뉴스10 DB
신분당선 노선도./뉴스10 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