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의회 민주당 '경기여성취업지원금사업' 결실
道의회 민주당 '경기여성취업지원금사업' 결실
  • 김정수
  • 승인 2019.12.10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8년 예산 편성하고도 좌초위기 겪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이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이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지난 9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민생정책사업으로 추진했다 좌초위기에 놓였던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 지원을 위한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이 드디어 결실을 맺게 됐다.

10일 도의회에 따르면 도는 지난 1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어나라 취업여성 -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을 내년부터 본격 실시하겠다고 발표했다.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은 지난 2018년 도의회 민주당이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 준비 지원을 위해 '일어나라 4050 여성카드'로 제안한 민생정책사업 중 하나다. 

사업을 위해 39억원의 예산을 편성했지만, 집행부인 경기도가 진행을 차일피일 미뤄 좌초위기를 맞기도 한 이 사업이 내년부터 본격화하게 된 것이다.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은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만 35세에서 59세 사이의 여성들이 재취업 준비에 필요한 금액을 지역화폐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적극적 구직의사가 있는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중 경기도 거주 1년 이상의 미취업자이고, 취업준비 중인 경력단절 여성들은 월 30만원씩 3개월간 총 90만원의 취업지원금을 지역화폐로 수령하게 된다.

정윤경(군포1) 수석 대변인은  "여성의 경력단절은 사회적 비용을 초래할 뿐 아니라 저출산과도 결부된 매우 심각한 사회문제"라며 "경기도가 무엇보다 경력단절여성을 위해 정책적인 노력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고 충고했다.

김강식(수원10) 대변인도 "기존에는 경기도에서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해 전담 상담사, 취업컨설팅, 취업역량강화 교육, 취업박람회, 창업컨설팅 사업을 하고 있다"며 "이번 취업지원금 사업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이 재취업 준비를 위한 식비와 교통비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