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호 도의원, 연천교육지원청과 혁신교육지구 사업 업무협의
유상호 도의원, 연천교육지원청과 혁신교육지구 사업 업무협의
  • 김정수
  • 승인 2019.10.0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유상호(민·연천) 의원이 연천상담소에서 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유상호(민·연천) 의원이 연천상담소에서 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유상호(민·연천) 의원은 지난 달 30일 연천상담소에서 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을 위해 논의했다.

혁신교육지구란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곳이다.

학생 수 감수에 따른 학교공동화 등 교육복지 확대 및 교육격차 해소와 삶과 연계된 배움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학교교육 지원을 위해 교육청-지자체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으로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기 위한 사업인 셈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현재 저출산으로 전체 학력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에 교육환경 개선 및 지역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으로 대응해 학생과 지역사회 중심으로서의 학교 역할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인식 제고를 필요하다"며 "교육에 대한 관심과 지원 확대가 요구되는 만큼 도교육청과 연천군의 MOU체결 및 혁신교육지구 사업이 확정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말했다.

이에 유 의원은 "혁신교육지구 운영으로 연천군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이 학교의 폐쇄성과 고립성을 극복하고 연천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문화예술, 농업, 관광, 스포츠, 마을연계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학생들의 기회와 참여가 확대된다면 지역 사회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무한한 가능성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는 교육을 위해 연천군의 도의원으로서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으로 훌륭한 인재들이 배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