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상황실 방문
경기도의회,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상황실 방문
  • 김정수
  • 승인 2019.09.2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가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상황실 3곳을 방문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가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상황실 3곳을 방문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송한준(민·안산1) 의장과 염종현(민·부천1) 대표의원 등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상황실을 방문해 방역대책 현황을 청취하고 방역활동을 독려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박윤영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 정희시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신낭현 사무처장은 물론 연천군 상황실에는 지역구 의원인 유상호 의원이, 파주시 상황실에는 김경일 의원, 조성환 의원이 함께했다.

송 의장은 이날 오후 경기도청 북부청사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한 연천군, 파주시에 꾸려진 방역 상황실을 찾아 관련 근무자들을 격려하며 간식 등 격려품을 전달했다. 

경기도의회 방문단은 급박한 현장 상황을 감안해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활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상임위원장 등 최소 인원으로 꾸려졌으며, 주요 방역조치 현황을 신속히 점검했다.

송 의장은 "경기도의회는 ASF 발생과 관련한 의회 차원의 대책을 마련하고자 농정해양위, 보건복지위 등 관련 상임위원회를 중심으로 긴급하게 움직이고 있다"며 "돼지열병 확산을 빠른 시일 내에 막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지난 17일 파주에서 국내 첫 확진판정을 받은 이후 24일 오전 7시 현재까지 연천, 김포, 파주 등지의 네 개 농가에서 발병했다. 

현재까지 발생농장을 포함해 총 12개 농가에서 2만808두가 살처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