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시행 준비 철저히 해야"
"고교학점제 시행 준비 철저히 해야"
  • 김정수
  • 승인 2019.09.17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22년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철저한 시행준비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고교학점제는 대학에서 강의를 듣는 것처럼 고등학생들이 교과목을 선택해 교실을 이동하며 수업을 듣는 과목선택형 학점 이수제도이다.

경기도의회는 17일 이같은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과제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과제와 발전방안 정책토론회./사진=경기도의회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과제와 발전방안 정책토론회./사진=경기도의회

와 발전방안 모색을 주제로 2019 추계정책토론 대축제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고교학점제가 학교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시행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염종현 대표의원은 축사를 통해 "고교학점제는 고등학교 교육뿐 아니라 대학교육 등 우리나라 교육전반에 대한 대대적 변혁이 예상되기 때문에 보다 철저한 준비가 선행돼야 한다"며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문제 해결을 위한 의미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좌장을 맡은 장태환 의원은 “2025년 고교학점제 본격시행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경기도 교육청이 2022년 앞서 추진하는 만큼 그간의 교사 및 학생 등이 겪었던 어려움 등을 고민해 보고 개선사항이나 발전방안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