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치의 산물'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협치의 산물'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 김정수
  • 승인 2019.09.1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보고대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보고대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가 협치의 산물인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을 확정했다.

경기도의회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경기도시군의장단협의회와 함께 지난 10일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보고대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대회는 도민 숙원사업인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을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를 비롯한 5개 기관의 협치로 합의에 이른 것을 기념하고, 도민들에게 그간의 경과를 보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학습권 보장을 위한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사업으로 지난 민선 6기 집행부의 부동의로 어려움에 처했으나 민선 7기를 출범시키면서 탄력을 받아 2018년도에는 136개 학교 사업비 총 3,400억원 규모의 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이 추진됐다.

이후 2019년에도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정책협의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긴밀하게 소통한 결과 지난 8월 26일(월) 제 3차 정책협의회를 통해 실내체육관 미보유 학교 중 150개 학교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하기로 전격 합의했다.

정책협의회 공동의장인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보고대회 인사말을 통해 "이번에 합의된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은 심각한 미세먼지와 외부환경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생활체육 활성화 및 교육평등권 확립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도민의 숙원사업인 학교실내체육관 건립 합의는 여러 기관이 모두 합심해 이룬 협치의 산물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치사업을 기점으로 향후 도민행복을 위한 모든 사업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더욱 열심히 발로 뛰어 도민의 뜻을 따르겠다"고 약속했다. 

심규순 더불어민주당 기획수석부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경과보고, 참여기관장의 인사말,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