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위 "경기도 농업 경쟁력 강화 위한 예산 확대 필요"
경기도의회 농정위 "경기도 농업 경쟁력 강화 위한 예산 확대 필요"
  • 김정수
  • 승인 2019.09.0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업무보고 모습./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업무보고 모습./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가 경기도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예산확대가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도의회 농정위는 지난 2일 경기도 농정해양국, 축산산림국, 농업기술원과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이같이 당부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사업부서의 내년도 예산안 확정 전 올해 주요 사업 추진성과를 점검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업에 대한 보완책 마련과 위원회 차원의 사업 방향 제안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현안사항으로 ▲G마크 인증 관리제도 ▲로컬푸드 활성화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고교 무상급식 시·군 재정분담률 차등보조 ▲경기미(米) 관련 보급종 지원 및 홍보 ▲반려동물 테마파크 준공 ▲축산농가 경쟁력 확보 방안 등이 활발하게 논의됐다.

논의 과정에서 위원들은 경기도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업 예산의 점진적 확대가 가장 시급한 최우선 과제라는데 의견을 같이 하고, 사업부서의 각성과 지속적인 노력을 촉구했다.

박윤영(민·화성1) 위원장은 "여러 농정 현안사항에 대한 성과달성을 위해 사업부서의 다각적인 노력과 적극적인 예산 편성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위원회 위원들은 여러 논란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초 임명된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의 첫 업무보고를 통해 위원회 위원들은 안전하고 신선한 농식품 유통 체계 구축을 강조하면서 도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기관으로 변화 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친환경 학교급식 운영 업무 추진 등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진흥원장은 세간의 우려를 기대로 바꿀 수 있도록 조직 내부혁신 등 경기농업인을 위한 기관으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농정해양위원회는 주요 기관 업무보고를 마치고, 9월 2일에는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안 등과 제3회 추경심사를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