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상반기 49개사에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
경기도, 상반기 49개사에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
  • 김정수
  • 승인 2019.07.2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경기도는 오는 30일 일자리 창출에 노력한 도내 49개 중소기업에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를 수여한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2009년 경기도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행한 제도다.

일자리 창출 및 근로자 복지향상에 노력하는 도내 중소기업에게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해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총 49개사로 신규 인증 34개사, 인증 연장 15개사이며, 이들 기업은 최근 1년간 934명(업체당 평균 19명 이상)을 신규 채용해 고용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외에도 우수사원 해외연수, 출산장려금 지원, 가족돌봄 휴가제도, 가족초청 문화행사 등 다양한 직원복지 제도를 도입해 '사람 중심'의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일자리 우수기업에게는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와 현판 수여,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부여와 금리우대 등 23개의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또 기업 특성에 맞는 채용콘텐츠를 제작·홍보할 수 있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의 '탐나는 기업'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이날 수여식에는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허원 의원, 경기도 일자리경제정책과 임병주 과장, 경기도일자리재단 문진영 대표이사,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업체 대표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