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광혁 도의원, 스리랑카 어린이 안짱다리 수술 및 재활치료 지원 면담
유광혁 도의원, 스리랑카 어린이 안짱다리 수술 및 재활치료 지원 면담
  • 김정수
  • 승인 2019.07.2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이 동두천상담소에서 면담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이 동두천상담소에서 면담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유광혁(민·동두천1) 의원이 스리랑카 어린이 안짱다리 수술 지원을 위한 대책마련에 나섰다.

24일 유 의원에 따르면 지난 19일 동두천상담소에서 지현사 주지스님외 1명, 천사운동본부 관계자 2명 등이 모여 스리랑카 어린이 안짱다리 수술 및 재활치료 지원 관련 면담을 가졌다.

이번 면담은 지현사 주지스님이 스리랑카에 방문 후 스리랑카 아이들이 안짱다리로 인해 불편과 고통을 겪고 있는 모습을 보고 도움을 주고 싶어 수술 및 재활치료, 단기생계지원을 찾아달라는 요청으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수술 이후 최대 3개월의 재활치료 기간까지 아이들과 보호자가 체류기간동안 생계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내놨다.

또 대상자 신원확인과 체류기간 지원사례 등을 여러 후원단체에 자문을 요청했다.

현재 스리랑카 어린이 치료 대상은 15명 이내로 아이들과 보호자를 포함해 총 25명이다. 

유 의원은 "과거 동두천시 새마을지회 국장 재직 당시 필리핀 현지에서 방제협력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며 "경험을 살려 고통 받고 있는 어린이들이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평일 10:00~18:00) 중이며 경기도의회 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