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 남북공동선언 기념 '경기평화콘서트' 개최
6·15 남북공동선언 기념 '경기평화콘서트' 개최
  • 김정수
  • 승인 2019.06.10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5 남북공동선언 기념 '경기평화콘서트' 포스터./사진=경기도
6·15 남북공동선언 기념 '경기평화콘서트' 포스터./사진=경기도

'6.15 남북공동선언' 19주년을 기념하는 '경기평화콘서트'가 오는 15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경기도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개최된다.

'한반도 평화'와 '6.15 남북공동선언'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경기도가 마련한 이번 콘서트는 인기가수들이 펼치는 공연과 오케스트라가 선사하는 클래식선율 등이 어우러진 '대국민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는 이날 콘서트에는 린덴바움 오케스트라를 비롯, YB(윤도현 밴드), 코요태, 현숙, 자전거 탄 풍경 등의 인기 대중가수와 뉴키드, 시크엔젤 등 아이돌, 소프라노 신델라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 및 음악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6.15 남북공동선언'의 의미를 재조명한 영상 방영과 평화콘서트 및 6.15 공동선언에 대한 소개에 이어 본격적인 막이 오른다.

한편, 이날 본격적인 공연에 앞서 이날 오후 4시 경기평화광장에는 경기도의 평화사업과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꾸며진 '평화홍보관'을 비롯, 기본소득 홍보관, 지역화폐 홍보관 등이 마련된다.

'평화홍보관'에는 경기도 평화사업 및 주요정책 대한 안내와 함께 ▲통일음식 체험 (인조고기, 속도전가루떡) ▲남한말 북한말 맞추기 ▲대한민국 지도퍼즐 맞추기 게임 등 다양한 체험도 즐기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