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달수 도의회 문광위원장, (사)거버넌스센터서 공로패
김달수 도의회 문광위원장, (사)거버넌스센터서 공로패
  • 김정수
  • 승인 2019.06.0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달수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사)거버넌스센터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김달수(사진 우측)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사)거버넌스센터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김달수(민·고양10)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지난 5일 지방정치와 국가사회 공동체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거버넌스센터(이사장 이형용)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김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정립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글로벌화, 선진화, 인간화'를 추구하며 지방정치발전에 헌신한 것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김 위원장은 또 일산대교 통행료 지원 근거 마련, 중·소 지역서점들의 경영안정과 성장을 위한 조례 제정, 전국 최초로 버스킹(Bus-king, 거리예술) 조례를 제정하는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이뿐 아니라 도의회 10대 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장으로서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형식의 문화비전포럼을 개최해 문화체육관광분야의 일선 현장에서 쓴소리를 청취하고 현재를 바탕으로 미래를 설계하는 고민을 해오고 있다. 

제1회 포럼에서는 개발 시작 후 20년 세월이 흐르면서 노후화 과정을 겪고있는 파주출판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2회 포럼에서는 경기도문화의전당 혁신방안인 ‘경기도형 제작극장 설립’에 관한 논의를, 3회 포럼은 ‘문화예술교육과 경기 예술대학의 가능성’을 고민하는 등 활발한 지방정치활동으로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김 위원장은 "생산적인 지방정치 활동을 위해 정책연구, 교류, 발전방안 모색 등 자치발전을 위해 더욱더 열심히 일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선정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