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공동주택 지원방안 개선 연구' 착수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공동주택 지원방안 개선 연구' 착수
  • 김정수
  • 승인 2019.04.3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 본회의 모습./사진=수원시의회
수원시의회 본회의 모습./사진=수원시의회

수원시의회가 공동주택 지원방안 개선에 대한 연구에 착수했다고 30일 밝혔다.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공동주택 지원방안 개선 연구회(대표의원 채명기)'에 따르면 지난 29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활동 착수보고회를 열고, 수원시 공동주택 공용부분에 대한 지원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2019년 3월 기준으로 수원시 공동주택의 비율이 88.5%에 도달한 가운데, 지난 2006년부터 수원시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공동주택 관리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오고 있다.

이에 연구단체에서는 공동주택 공용부분 정비대상과 수요를 조사하고, 수원시와 타 지자체의 공동주택지원제도 운용현황을 비교분석해 적정 지원대상과 규모에 대한 정책결정자료와 제도 보완방향을 도출할 계획이다.

채명기 대표의원은 "수원시는 거주용 건축물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공동주택이 노후화되어 느낄 수 있는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공동주택관리를 지원하고 있다"며 "연구회는 이번 연구활동을 통해 조사된 현장수요를 기반으로 하여 지원 대상 및 규모의 근거를 마련하고 제도를 보완할 계획"고 밝혔다.

'공동주택 지원방안 개선 연구회'는 채명기 대표의원을 비롯한 이종근, 조석환, 이미경, 윤경선, 최인상, 황경희, 김영택, 최찬민, 장미영, 이희승, 김호진 의원 등 총 12명의 의원이 오는 10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