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에너지자립선도사업 참여 기관 공모
경기도, 에너지자립선도사업 참여 기관 공모
  • 김정수
  • 승인 2019.04.2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는 '2019년 경기도 에너지 자립선도사업'에 참여할 개인, 공공기관 및 민간법인, 시‧군 등을 다음달 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경기도 에너지자립선도사업'은 ▲지역 자체적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 설치 ▲발전  이익 지역사회 공헌 등을 위한 '에너지 자립지구'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총 사업비는 20억 원이다.

사업대상으로 선정되는 개인 및 단체, 시‧군 등은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에너지 고효율설비, 에너지절감 설치 등에 소요되는 사업비를 최대 50%(1개 사업당 최대 5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개인, 공공기관, 민간법인, 시‧군 등으로 컨소시엄 형태로도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로 경기도청 홈페이지(https://www.gg.go.kr/) 고시 공고란에서 '에너지자립'을 검색해 신청서 및 필수서류를 확인‧작성한 뒤 관할 시·군청 에너지 담당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도는 1차 서류 검토와 2차 심의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사업 신청 대상자의 역량, 성과, 시군 재정자립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역량평가와 성과평가를 합산해 총 100점 만점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주민참여형 도민발전소 조성 추진 (10점) ▲도심공원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과 신산업 융합 설치 (10점) ▲사회적기업 (5점) 등에 대해서는 가점을 부여해 총 130점 만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