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 다육식물 신품종 기술이전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 다육식물 신품종 기술이전
  • 김정수
  • 승인 2019.03.2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25일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가 개발한 선인장.다육식물 16개 품종을 영농조합법인 선인장연구회에 기술이전 협약식을 갖고, 향후 3년간 29만주를 보급키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보급하게 될 신품종은 선인장 7개와 다육식물 9개로 선인장 생산자단체에서 종묘를 증식, 재배농가에 보급한다.

선인장·다육식물 신품종 기술이전 협약식./사진=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 신품종 기술이전 협약식./사진=경기도농업기술원

접목선인장은 비모란, 산취, 아스트로피튬 등으로, 특히 비모란은 국내 생산물량 대부분이 해외로 수출되는 인기 품종이다.

아스트로피튬 '그린젬'과 '스노우젬'은 기존 접목선인장에 비해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는 고부가 수출 작목이며, 레브티아 '멜로니아'는 연녹색 바탕에 밝은 황색 무늬를 가진 새로운 수출 유망 품종이다.

다육식물 중 에케베리아는 잎 가장자리가 적자색인 '카카오팁스', 회자색이 넓게 착색되는 '미스티모닝', 밝은 황녹색 잎을 가진 '레몬스위트', 잎 가장자리가 선명한 회자색인 '메탈핑크', 백분발생이 많은 '제이드글로우'를 보급한다.

칼랑코에는 주홍색이 선명한 홑꽃의 '러블리썬셋', 꽃기린은 분홍색 꽃의 '핑크베리'를 비롯 세덤은 회적색으로 착색되고, 기는 형태의 줄기를 가진 '루비파인'과 적갈색이 잎 가장자리에 착색되는 '루비퍼피'를 재배농가에 보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