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 상임위 통과
'수원시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 상임위 통과
  • 김정수
  • 승인 2019.01.2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석환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이 행정사무감사를 하고 있다./사진=수원시의회
조석환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이 행정사무감사를 하고 있다./사진=수원시의회

수원시의회 조석환(민.광교1·2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이 24일 도시환경교육위원회를 원안 통과했다.

이날 도시환경교육위원회는 '수원시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해 '수원시 기반시설 설치 기금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조례안은 시에서 재활용품 수집인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지원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하도록 근거를 마련해 재활용품 수집인의 안정적인 생활을 도모하고, 자원재활용 촉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 재활용품 수집인에 대한 지원대책 마련 등 적극적인 시책 마련의 책무, 재활용품 수집인 종합계획 수립과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 위원회 구성와 세부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조 의원은 "생활고로 인해 폐지·고철 등을 수집하는 어르신들이 교통사고나, 안전사고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조례안을 계기로 이분들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환기하고 시 차원의 실질적인 대책이 나오길 바란다"고 밝혔다.

상임위를 통과한 안건들은 오는 29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