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당 올해 정책방향은?..머리 맞댄 대표단
경기도의회 민주당 올해 정책방향은?..머리 맞댄 대표단
  • 김정수
  • 승인 2019.01.1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 정책 연찬회 개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 연찬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 연찬회./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4일 1박2일간의 일정으로 경기도평생대학에서 지난 해 사업 성과와 한계를 평가하고, 올해 사업과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정책 연찬회를 개최했다.

염종현(부천1) 대표의원은 "지난 해 7월 개원 이후, 6개월 동안 더불어민주당의 안착을 위해 힘써 주신 모든 의원들께 감사하다"며 "이번 연찬회를 통해 도의회 유일교섭단체로서 올해 가치와 정책 방향에 대한 논의를 통해 민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책임감 있는 민주당으로 성장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박승원 광명시장의 '선배의원이 전해주는 의정활동 경험 및 방향'에 대한 특강 후 교섭단체의 유기적 운영을 위한 대표단의 역할 및 기능 강화 방안, 19년도 더불어민주당의 사업‧정책 방향 등을 주제로 정무‧기획‧정책 부대표, 대변인, 정책위원회별 분임 토의가 이어졌다.

토의에서 남종섭(용인1) 총괄수석부대표는 "지금까지는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수석대표단 중심의 교섭단체 운영이 이어져왔다"며 "앞으로는 수석부대표단과 대변인단, 정책위원회 등이 함께 유기적으로 참여하고 협동적으로 의사결정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의회 민주당 역할 강화를 위해 주기적으로 회의를 갖고 다양한 민생 정책 발굴과 홍보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찬회에는 염(부천1) 대표의원와 남(용인4) 총괄수석부대표, 김용성(비례) 정무수석부대표, 심규순(안양4) 기획수석부대표, 이동현(시흥4) 정책수석부대표, 정윤경(군포1) 수석대변인, 민경선(고양4) 정책위원장, 진용복(용인3) 의회운영위원장 등을 포함한 대표단 33명 중 29명과 송한준(안산1)의장, 김원기(의정부4)부의장, 안혜영(수원11)부의장 등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